본문 바로가기

린클 음식물 처리기 건강하고 튼튼한 초기 미생물 키우기

가리비 2023. 7. 15.

슈퍼 미생물을 위한 4주 프로젝트

미생물은 24시간 짧은 깨우기 기간을 거친 후 음식물 투입이 가능하지만 4주의 초기 미생물 키우기 시간을 가진다면 더욱 건강하고 튼튼한 미생물로 자라게 됩니다. 초기 미생물 키우기로 자란 튼튼한 미생물은 강한 분해력을 갖고 있어 음식물 분해속도가 빠르며 주변 환경변화에 강합니다.


 

step 01 푸드클리너 투입

전원이 연결된 상태에서 제품과 함께 동봉된 푸드 클리너를 부어 줍니다.


 

step 02 깨끗한 물 1.8L 투입

1.8L의 깨끗한 물을 골고루 부어주신 후 뚜껑을 닫아 줍니다. 린클의 내부 온도는 미생물 배양에 알맞은 50~60도로 유지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너무 많은 물을 부으면 내부 온도의 영향으로 수증기와 벽면 물방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step 03 미생물 활성화

미생물이 활성화될 때까지 약 20~24시간동안 아무것도 넣지 않고 기다려 줍니다.


 

step 04 탄수화물, 단백질 투입

하루 경과 후 밥이나 빵 같은 탄수화물을 넣고 분해과정을 지켜본 뒤 분해가 잘 될 경우 조리를 통하여 한번 데워진 음식을 넣어 줍니다.


 

step 05 미생물 키우기

1차 먹이 투입 후 4주간 탄수화물, 단백질 위주로 천천히 양을 늘려가며 투입해 줍니다. 유익한 배양환경에서 자란 미생물은 개체수가 빠르게 증가하며 활동성이 매우 높고 주변 환경의 변화에 강합니다.


 

step 06 음식물 쓰레기 투입

4주 후 음식물 쓰레기를 투입해 보고 분해가 잘 이루어지는지 살펴봅니다. 초기 배양단계에서는 1일 권장량보다 적은 1kg 이하로 투입해야 하며 성숙기 이후 미생물 개체수가 늘어나면 하루 1kg 이상도 가능합니다. 


배양토의 잔여량은 MIN과 MAX선 중간을 유지해 주는 것이 좋으며 상한선을 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배출해 줘야 합니다. 배양토가 너무 많은 상태가 유지되면 내부 교반봉에 부하가 생기고 과다한 전력소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투입 불가능한 음식물

사람이 먹고 소화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분해할 수 있지만 사람 역시 먹지 못하는 뼈, 가시, 껍데기, 씨앗류는 처리가 불가능하니 투입 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버터, 식용유, 날고기처럼 지방이 많은 음식물은 미생물의 발효활동을 방해합니다.

 

 

우리나라 사람이 많이 먹는 김치의 경우 염분이 많아 미생물 감소가 이루어 질 수 있으니 깨끗이 씻어서 넣어줘야 합니다.


투입은 가능하나 수박처럼 부피가 크거나 오이나 무처럼 섬유질이 많은 음식물은 꼭 잘게 잘라서 소량 씩 투입해 줍니다. 우리가 음식물을 오래도록 꼭꼭 씹어서 넘기면 소화가 잘돼 듯 미생물에게도 작게 잘라진 음식물을 넣어줘야 빠르게 분해할 수 있습니다.

 


 

2023.06.26 - [분류 전체보기] - 제습기 추천 LG 휘센 vs 위닉스 뽀송 완벽 비교

 

제습기 추천 LG 휘센 vs 위닉스 뽀송 완벽 비교

제습기!! 여름에만 사용하는 제품?? 그동안 제습기 없이도 잘 살아왔는데 이게 꼭 필요한 가전제품일까요? 여름 장마철이 되면 꿉꿉한 날씨 때문에 제습기 사용량이 늘어나는 것은 알겠는데 요

semojido.tistory.com

 

2023.06.15 - [분류 전체보기] - 무선 선풍기 추천 샤오미 vs 신일 완벽 비교

 

무선 선풍기 추천 샤오미 vs 신일 완벽 비교

이제는 선풍기도 무선시대!! 아침저녁으로 무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밖에서 조금만 움직이고 들어와도 땀이 비 오듯 쏟아집니다. 에어컨을 작동시켜도 이미 달아오른 체온은 쉽사리

semojido.tistory.com

 

댓글